박재범 일이 재밌게 돌아가는데

사실 난 이 일이 이렇게 커질 일이 아니었다고 본다. 아주 이상적인 (JYP가 원했을법한)구도는 이런 거였을거다.

1.박재범이 4년 전 자신의 마이스페이스에서 한국과 한국 사람을 비난했다.
2.현재 한국에서 가수활동을 하며 제법 인기를 누리고 있다.
3.그러나 4년 전에 쓴 글이 새삼 발견(발굴이라고 쓰고 싶은 욕망에 휩싸여있다)되어 논란이 된다.
4.박재범이 "제가 옛날엔 생각이 짧았습니다. 지금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팬여러분 사랑해요 코리아 원럽!" 하고 사과한다.
5.화기애애

나도 이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본다. 그 이유는, (당연하지만)사람의 생각은 변할 수 있는 거고, 과거에 했던 생각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기 때문이다. 물론 과거에 했던 말을 철회하거나, 현재 다른 생각을 한다는 말을 하지 않으면 과거의 생각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고 믿을만하지만, 과거에 그런 생각을 했다는 걸 사과하면서 현재 그렇지 않다는 걸 말하면 더이상은 그건 비난의 대상이 되기 힘들기 때문이다. 사과 자체의 신뢰성에 의문을 표할 수는 있으나, 그건 결국 그 사과문이 진심인지 시간을 두고 행동을 보며 알아봐야 할 일이다.

대충 이런 구도였어야 했다. 이 구도의 좋은 점이 뭐냐고 한다면, 설혹 안티들이 '어쨌든 잘못이다!'라고 말하며 비난에 비난을 가해도 명분이 사라지기 때문이다. 당사자가 굽혀서 사과했고, 자신이 잘못 생각했으며, 지금은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박재범 논란에서 반 박재범 진영에 선 사람들이 전부 안티가 아닌지라(팬들은 다르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제대로 된 사과가 있다면 논란은 사라졌을 것이다. 애초에 이건 그렇게까지 '대단한' 일이 아니다. 이걸로 '대단하게' 몰아가는 사람들은, 마치 '원래 팬은 오빠가 살인을 해도 받아줄 사람들이예요*^^*'라고 말하는 팬과 같다. 때와 장소를 못가린다는 얘기다. 이 논란은 '사과문'이 나온 시점에서부터 종료될 논란이다. 더 이어질 필요가 없다.

그런데 왜 논란이 계속되지?

드립이 계속되기 때문이다.

남자드립 - "남자들이 투피엠에 대해 질투와 열폭을 거듭하면서 그 감정을 이번 사태를 '계기'로 쏟아내는 것이다" 는 주장
이런 '멍청한' 인식이 생각보다 널리 퍼져있어서 놀랐다. 지드래곤 때도 이런 얘기가 널리 퍼졌는데. 여자라면 욕할리가 없다, 열폭의 감정적인 분출이다, 이번 사건은 꼬투리고 그 전부터 그냥 싫어했던 사람들이다, 이 삼박자가 합쳐져서 사건을 본격적으로 돌리고 있다.

지디드립 - "지디 팬들이 지디 사건을 묻기 위해 박재범을 욕하고 있는 것이다" 는 주장
......슬프기까지 한 드립

번역드립 - "번역이 악의적이다. 실제론 이런 뜻이다" 는 주장
소위 '공식 번역'(사과문에 포함되었다는 번역)을 포함해 많은 드립이 쳐지는 분야. 욕설이 영어로 되어있다는 사실에 착안해, 많은 욕설들을 '일상어다' '힙합하는 사람이지 않느냐'는 식으로 넘어가는 드립. 보고 있으면 필사적이라 웃기기도 하다...... 중요한 것은 욕설이 아니라는 말은 동감이다. 이건 호모포비아와는 큰 관련이 없는 논란이라고 본다. 다만, 그 의미는 넘어갈 수 없다. 그게 가장 중요한 거니까. 무엇보다 그게 일상어라는 말은, 박재범 본인의 사과 자체가 아무런 의미 없는 사과라는 말이 되어버린다. 도리어 박재범을 욕하는 일이 되어버렸어......

뭐 그거 말고도 몇개 있지만, 이런 드립들이 반발을 부르고 박재범 논란을 좋지 않은 부분으로 이어간다. 이 일은 '끝난' 일이다. 일을 크게 만들 수록 헛점은 계속 생기고, 기껏해야 캡쳐되어 '팬드립 유머짤'로 쓰일 뿐이다. 이 일은 이 분야에서도 돋보일 정도로 사건 발생부터 대처까지의 기간이 짧은 일이었다. 그런데 그게 길어진다. 누구 때문인지는 논할 맘도 없다. 중요한 건 이게 박재범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거겠지.

(오후 2시 20분 글이 잘 이해 안되보이려나 싶어서 드립부분에 대한 설명 약간 추가)

이 글과 관련있는 글을 자동검색한 결과입니다 [?]

by 개념없음 | 2009/09/07 12:25 | 트랙백(3) | 덧글(57)

트랙백 주소 : http://showtemper.egloos.com/tb/243282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낯선이름 at 2009/09/07 13:46

제목 : 부대찌개에서 이쑤시개 좀 나온다고 뭐 대수냐
배는 고프고,그거라도 만들어서 배도 불리고 나름대로 색다른 맛을 즐길수도 있다는 것에 그저 만족할뿐이겠지. 어려웠던 시절, 물자는 부족하고 농산품이든 공산품이든 생산할 환경도 마땅찮고 그러다보니 아무리 하빠리들이라도 우리를 구해준 선진국 미국 군인들이 주식으로 먹으면서 덩치도 크고 힘도 센 것이 그렇게 부러울 수 없었을 것이다.미제면 이미 더 말 할 것도 없었고 군용, 군납이라고 찍혀있다해도 그거야말로 선진......more

Tracked from ↓- 내 삶의 활력소 at 2009/09/07 16:13

제목 : 질투드립
박재범 일이 재밌게 돌아가는데이전 GD 표절 논란에서도 튀어나왔던 질투드립.GD가 워낙 '인기많고 스타일리쉬하고 천재스러워서' 남캐들이 질투한다고 했었지.그리고 이번 재범 사태에 대해서도 '기다렸다는듯이' 질투드립이 튀어나왔다.그리고 질투드립이랑 꼭 사이좋게 짝짜꿍해서 등장해주시는'그럼 네가 해보지 그래?'식의 드립.문제의 본질을 흐리고, 감정적인 개드립 배틀로 이끌려는 상당히 고도의 드립질 되시겠다.(과연 이런 의도로 이 드......more

Tracked from 개념은 없음, 불만은 .. at 2009/09/11 17:04

제목 : 박재범의 팬을 위해서
박재범 일이 재밌게 돌아가는데일단, 이건 박재범의 팬들을 비난하려고 쓰는 글이 아니다.저번 포스트에서도 말했었는데, 팬들이 좀 알아줬으면 하고 쓴 부분을 안티가 보고 안티가 좀 알아줬으면 하는 부분을 팬이 보는 바람에(그리고 둘 다 그거 말고는 보지 않는 바람에) 제대로 전달이 안된 것 같아 다시 글을 쓸까 하다가, 이번에 좀 당황스럽게 일이 전개되는 걸 보고 다시 글을 씀.했던 말을 또하게 되지만, 말하자면 이렇다.1.이번 일은 이렇게 크게 ......more

Commented by Allenait at 2009/09/07 13:23
..드립이 참...(...) 머리가 아프군요
Commented by at 2009/09/07 13:30
이오공감도배사건으로 이오공감도 시끄러워 지더군요. 그냥 묻힐일을 온갖 드립으로 이겨내려고 하니까 오히려 더 상황이 악화중이죠;
Commented by asd at 2009/09/07 13:34
정말 개념없네요.
Commented by 123123 at 2009/09/07 13:54
뜬금없는 남자 열폭드립에

니 얼굴이 열폭이라고 해주고싶네
Commented by 광수반 at 2009/09/07 13:54
아고라 청원해서 미국보내버리자는 사람이나 이오공감 도배하는 팬드립이나, 이 정도까지 커지는 이유는 그냥 좀 '심심해서' 가 아닐런지요? 욱일승천기 드립도 생각나네. 이거에 비하면 박재범이야 진짜 어린날 몰라서 한 짓쯤으로 사과하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여기에 엄청난 '의미부여'를 하는 순간 일이 커져버린. 전 좀 불안하네요. 이런 게 잘 맞는 편이라- 사람하나 잡는 건 아닌지.-ㅅ-;
Commented by 비틀린나무 at 2009/09/07 14:16
아무래도.. 지디 드립과 번역드립이 영향이 좀 큰것 같네요 뭐 그래봐야 지디 표절드립은 영원한 떡밥으로 남을 것 같지만... 재범이 번역드립 실드는 좀 답이 없네요. 오역의 헛점을 들어 잘못이 아니라고 몰아가는 분위기인데.. 옹호하기엔 너무 레벨이 낮은 개드립이라고 밖에 안보입니다
Commented by ㅋㅋㅋ at 2009/09/07 14:22
이색히 또 시작이네 ㅋ
Commented by magnate at 2009/09/07 14:24
드립도 드립이지만 저는 그냥 한국인 전체를 대상으로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국이라는 나라자체를 싫어한다는 의미같이 느껴지는 글이었죠. 거기에 인격이 의심되는 말들도 그렇고..사과해도 얼굴보기 껄끄러운건 사실이죠. 차라리 그냥 개인적 잘못을 저질렀다면 이렇게까진 아닐지 모르지만(과거 투피엠 다른 사람들이 그랬듯이) 이건 태도의 문제라..사과한다고 해도 그걸 곧이 곧대로 믿을사람이 몇이나 될지. 태도, 가치관 문제니까요.
Commented at 2009/09/07 14:45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에인샤르 at 2009/09/07 14:53
이슈가 된 사건 중에서...
이 정도로 깔끔하고 빠르게 사과한 사건도 몇 없을건데....
이래저래 불필요한 드립이 문제...
Commented by 정신차려 at 2009/09/07 14:57
주말동안 시끄러웠죠. 뭐 이렇게까지 커질 문젠가 싶어서 웃기기도하고 슬프기도 하더군요. 일개 연예인에 대한 호감 비호감의 문제로 끝나면 좋을텐데..그친구의 사상을 검증하고 외국으로 추방하라고 하는 사람들이 꽤나 있어서 놀랬어요. 이런 무지막지한 논리는 나이지긋한 분들이 주장하는 것도 아닙니다. 소위 다음카페 등지에서 시사와 정치에 관심이 많다는 젊고 진보(;;)적인 친구들의 애국심에 불이 붙은거 같더군요. 근데 강만수 복귀보다는 박재범에게 관심이 더 많더란.. ㅎㅎㅎㅎ
Commented by .... at 2009/09/07 15:07
사람들이 과민반응한건 맞는데 드립 예시가 좀잘못된듯 싶네요... 만약 고도의 안티글이라면 제대로 쓴겁니다만...
Commented by 123 at 2009/09/07 15:28
그럼 이게 옹호글로 보이는지?;;
Commented by .... at 2009/09/07 16:08
아니 뭐 진지하게 이런글을 옹호글이라고 쓰는 개드립글도 많아서 혹시나 해서 한겁니다
Commented by Wittgenstein at 2009/09/07 15:17
박재범보고 열폭할 남자들이 얼마나 있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짜 미치겠다 박재범 보고 뭘 열폭해줘야 되는 건데? 얼굴? 키? 학벌?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스네이크 at 2009/09/08 09:21
국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moview at 2009/09/07 15:26
민족주의 드립이 꽤 크지요. 지겨워죽겠어요 하여튼..
Commented by Wittgenstein at 2009/09/07 15:37
민족주의가 아니라 뒷통수죠.
Commented by 그냥 at 2009/09/07 15:27
박재범 최근 로그인한게 2009년 8월이라던데요?
생각이 바뀌고 잘못했단 느낌이 들었다면, 지우던가 비공개로 돌리던가 조취를 취했겠죠.
근데 일터지고 나서야? 잘 못 생각했고 반성했다 하니, 돈 더 벌어야 되는데 지 돈줄 막힐거 같아서 눈가리고 아웅한단 생각밖에 안드네요.
사람이 물론 변할 수야 있죠, 근데 하는 행동 보면 전~혀 안 변한거 같은데요?
Commented by -- at 2009/09/07 17:20
저 솔직히 박재범이 잘했다고는 생각안하는데 4년전에 친구한테 썼던 글을 어떻게 찾아서 다 지우나요 님은 지금 4년 전에 친구미니홈피에 썼던 방명록 지금 다 기억해내서 찾아서 지우실 수 있나요??
그리고 아래 부분은 님 혼자 확대해석 하셨네요 그 연예인에 대해서 얼마나 아신다고.. ㅋㅋ
까는 것도 좋은데 이렇게 억지로 자기 틀에 끼워맞춰 까는 분을 보면 좀 답답해져서답글 남깁니다
Commented by 라츠베인 at 2009/09/07 15:29
지디드립에서 빵- 터졌습니다 ㅋㅋㅋㅋㅋ
똑같은 욕을 한국어로 했느냐 영어로 했느냐는 큰 차이가 나는군요 ㅋㅋ 번역드립이라니 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seek boy at 2009/09/07 15:30
ㅋㅋㅋㅋ 참..
Commented by 아즈나블대왕 at 2009/09/07 15:37
처음엔 JYP가 지디사건을 묻으려고 스스로 저지른 짓인가 했는데 상황이 돌아가면서 왠지모르게 '아닐지도 모르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Commented by ㅁㄴㅇ at 2009/09/07 19:09
지디는 YG 아닌가요?
Commented by 아즈나블대왕 at 2009/09/07 19:20
아이쿠 실수. 다시보니 맞네요. 생각해보니 빅뱅은 YG.

헛소리해서 죄송합니다
Commented by hermeth at 2009/09/07 15:53
뭐 민족주의하고 엮여서 이상한 분위기로 몰려가고 있긴 한데... 솔직히 시간지나면 생각은 얼마든지 변할 수 있다에 공감. 그냥 어린 나이의 2세 외국인 아이라면 누구든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걸로 이렇게 까지 화제가 되었다는게 좀 그렇긴 하네요. ㅋㅋㅋ 저도 지디드립에서 완전 웃겼다는.
Commented by 校獸님ㄳ at 2009/09/07 16:14
드립 진짜 웃기네요 ㅋㅋㅋ
Commented by audtn at 2009/09/07 16:17
빠나 까나 그놈의 비유랑 드립 때문에 서로 어그로만 쌓이는듯
Commented by 냐옹 at 2009/09/07 16:23
열폭이라.. 한국사람 욕하는데 화가 안나는게 정상인건가요?
화내면 열등감 폭발인거구요? 애초에 관심도 없던 2pm의 재범이란 녀석이 건드려서 이렇게 된것 아닙니까..
사태가 여기까지 온 이상 별수 없습니다 외국인은 그 좋은 외국가서 돈벌어먹고 살아야지요
굳이 자기가 혐오하는 한국까지 와서 돈벌겠다고 얼마나 힘들겠습니까 빨리 가는게 그사람에게도 좋은일이겠죠
Commented by ㅏㅏㅜㅇ at 2009/09/07 16:37
감정으로 꽉찬글들 보느라 좀 찝찝했는데 비로소 어느정도 공감되는 글을 보게 되네요
Commented by 지나가다 at 2009/09/07 16:41
거참.. 난 외국의 철부지 어린애가 찌질댄 글에 대해 화를 내는 사람들이 더 이해가 안가는데? 어차피 관심도 없었고 앞으로도 관심없을 가수지만, 오히려 걔 옹호하느라 설쳐대는 빠순이들이 심정적으로 차라리 더 이해가 간다. 이놈의 나라의 국민들의 전체주의적 국가관은 정말 광신에 가깝다니깐.
Commented by ㅁㄴㅇ at 2009/09/07 19:12
님은 누가 님을 경멸하고 조롱해도 그런가부다 무덤덤하게 넘어가는 분인지 모르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는 거거든요.
그것도 일개 철부지 어린아이로 그쳤으면 모르지만,
아이돌이랍시고 방송에 나와서 설쳐대는 모습을 곱게 봐주기 힘든 사람도 있는 겁니다.
님의 그런 판단만을 옳다고 강요하는 게 오히려 더 폭력적인 시선으로 느껴지는군요.
Commented by lambdrop at 2009/09/07 17:00
윗분동감. 나원참; 한국에대해 개뿔모르는 (지금도많이그렇다고봄)
재미교포 연습생이 힘들다고 욕쳐한게 그렇게 화낼일인가;;;그것도 데뷔전이고.
인성어쩌고하기엔 찌질거리던시절!!개념도없고 그럴시기!!
지금도 개념이형성되었는지는 알길이없음!-_-;
하루에도 열두번 나라 그지같다고 욕하는일은 대한민국 국민에게만 허락된일일까?
Commented by 슴가워너비 at 2009/09/07 17:05
헉 제가 쓴 글이랑 되게 비슷하네여 재미있게 읽었습니다ㅋ
Commented by 미스트 at 2009/09/07 17:24
그게 일상어라는 말은 아마 전체 문장을 말하는게 아니라 비속어적 단어 사용에 대한 부분 아닐까요. ;;;
설마 한국 욕하는 문장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건 아닐거 같은데 (...........)


전 이번 사태 보면서 좀 거슬리는게... .....
한국계 외국인이 세계적 업적을 이루면 '위대한 한국인'운운하면서
한국계 외국인이 한국 욕 좀 했더니 '외국인이 한국 욕하는데 짜증 안나겠어?' 하는거
같더라구요....

.... 정작 이 나라에 살고 있는 우리들도 (특히 작년 중후반기에) 얼른 외국으로 떠야지 어쩌고 저쩌고 하루에도 수십번씩 나라 욕을 했었던 것도 생각나고.



이러면 또 빠 어쩌고 할 사람들이 있을거 같아서 덧붙이자면
전 이 사태 일어나기 전까진 2PM이름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ㅅ=;;;
Commented by ㄷㄷㄷ at 2009/09/11 23:50
그 위대한 한국인 운운은 언론의 설레발이구요,
일반 사람들이야 뭐 그런가보다 하지 않나요.
전 그런 설레발 볼때마다 진짜 손발이 오그라드는데.
Commented by 6345 at 2009/09/07 17:32
질알한다 ㅉㅉㅉ 걔가 이미 공인이라는게 문제겠지 ...한국욕하고 싶으면 연예인안하고 욕하면 된다. 나처럼 ...위에 빠순이들 드립 납셨네
Commented by lambdrop at 2009/09/07 18:04
한국욕하고 싶으면 연예인안하고 욕하면 된다. 나처럼 ...

뭐야병신;

Commented by 꼭대기에 at 2009/09/07 17:41
솔직히 외국인이 한국 욕했는데 거기에 화낼수있어요 근데..
아고라추방+ 팬들의 웃긴드립 이게 합쳐서 일이 불어난거죠.
솔직히 이런 듣보잡문제.. 한국 연예인이든 누가했든 까일수도있는 문제인데
처음엔 사람들이 4년전 일가지고 화내다니 한국의 민족주의란 말에 어이가없었습니다.
처음엔 '어 여기서 화를내면 속좁은 사람이 돼는거야, 내가 기분나빠하는게 잘못된거야?'라고 생각할뻔했습니다. 남의 나라에 가서 그나라욕 할 수도 있죠.
ㅇㅇ 근데 어떤 나라든 외국인이 자기나라 욕하면 이정도로 화낼수있지않나요?
근데 어차피 사과했으니 끝났죠, 뭐.. 이미지가 낮아졌지만... 활동은 계속 할 수 있을듯.
Commented by at 2009/09/07 17:45
"""박 재 범""""이 아니라 ""제이 파크" 입니다
JAY PARK. 미국인이에요. 외국인.
Commented by 콘퓨타티스 at 2009/09/07 18:21
번역드립은 누워서 침뱉기죠. 박재범은 일상언어에 저런 욕을 쓸만큼 생양아치라는 것을 팬들이 입증해버린 것이니...;; 전 박재범의 수준이 그런 밑바닥이라는 것에서 도리어 호감도가 더 떨어집니다...(음침)
Commented by 야 병신 at 2009/09/07 18:25
니는그따구로 생각 못하니병신아
Commented by 비지 at 2009/09/07 18:47
한국인인 나도 한국욕 엄청하는데 외국인이 한국 욕한게 뭐 어쨌다는겨..ㅋㅋ
도대체 왜 재범이가 이토록 이슈가 되고 있는지 ..나라가 좁아 터져서 정말 별 시덥잖은 게 화젯거리가 되는구나.ㅋ
그리구 인간들은 원래 다 가식덩어리들이야.
하물며 연예인들은 가식이 더 쩔구 카메라를 통해 나오는 연예인들의 모습을 가식이라고 생각 못하고 그대로 믿어버리는 사람들이 순진한거지..ㅋㅋ
Commented by -_- at 2009/09/07 19:17
빠가 까를 부르는 만고불변의 진리 ㅋㅋㅋ
Commented by JOSH at 2009/09/07 19:38
드립하나 추가요...

한국인은 광적이고 애국적이고 마녀사냥을 즐긴다. 라는
내쇼날리즘 드립
Commented by ㅇㅇ at 2009/09/07 20:05
난 여자라서 남자들에 대해서 잘 모르겠는데,
남자들은 <연예인> 자체에 아예 관심이 없지 않나요?
쪼금 관심있는 사람도 있긴 할것같지만, 악플 달정도로의 관심은
없는것같던데. ; 여자가수 좋아하는 것 정도는 있을것같은데.
남자는 원래 남자한테 관심 없다던데 ㅋㅋ
Commented by ㄷㄷㄷ at 2009/09/12 00:32
남자친구 좀 사귀세요ㅠㅠ
Commented by 차가운밤 at 2009/09/08 02:29
한국만 유독 이런다는 반응도 어이없죠...
가까운 일본만 해도 이런사건 터지면 연예계 퇴출 아닌가요??
유독 심한건 아닐텐데요...
그리고 개인적으론 이번일에 옹호가 있을 수 있나 싶어요..
비판에 대한 강약은 다를 수 있겠지만....
생각할수록 연예인이 사고를 쳐도,
갈수록 별로 문제가 안되는것 같기고 하고 .... 씁쓸...
것도 그냥 연예인인도 아닌, 10대 청소년들의 사랑을 받는 사람인데...
나같아도 욕했겠다고 말하는 청소년들 보면, 참 답이 없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좀 더 강도 높게 비판을 하고 싶네요.
Commented by 와우 at 2009/09/08 02:50
정말동감합니다.!!!! 사실 4년전의 글이고 가장 질풍노도의 시기일 고등학생떄
개소리한걸 가지고 무슨....
이렇게 까지 가는거 너무 심해요
외국인의 상식을 가지고 한국사는게 얼마나 힘들지 생각해보셨는지몰라요
Commented by ㄷㄷㄷ at 2009/09/12 00:35
-_-;;;;;;;;
Commented by 사람들이 잘 인식을 at 2009/09/08 03:18
못하는것 같은데...저게 바로 얼마전에 인도인 버스안 모욕사건이었다는 인종주의...지엔피 인종주의....
그 인종차별적 발언입니다...광의의 인종차별적 발언은 race 뿐만 아니라 national 기준으로 가는것도 큰 문제이고....미 공공기관에서 이런말을 농담으로라도 했다면 상하관계없이 바로 제소당해 바로 수사받습니다...
기업체에서도 주별로 하면 안되게 법안 있을 겁니다...

그걸 당한겁니다...

열받고 화내는게 당연한거고.....

물로 어리니까 한번 관대하게 봐주자...이건 뭐 일리도 있지만...쓴거 읽어보니

별로 그런 느낌은 안들고...

이거 똘레랑스 나라 프랑스에서 했음 걍 넘어갔을까???ㅋㅋ 퍽이나..

미국에서 잘못했음 총맞았음...

그니까....욕하고 화내는 사람에게 민족주의 대한민국이 어쩌고 파시즘이 어쩌고 드립치는 놈들이나 정신차릴 상황....심지어 신자유주의(ㅋㅋ) 드립도 봄..ㅉㅉㅉ

아...좀 아직 어리니까...사과의 진정성 보이면(겉으로라도) 뭐 좀 봐주는 상황도 나쁘진 않은데...사실 저놈이 누군지도 잘 모르는 남자였는데...

온갖 드립과....특히나 팬이면서 그냥 용서한번만 해주세요가 아니라..어설프게 드립치는게 젤 보기싫음...
Commented by ㄷㄷㄷ at 2009/09/12 00:37
인종차별성 비하발언있어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그래서 내국인/외국인 드립을 떠나서,
단순한 나라 욕이나 비판과는 차이가 큰 거죠.

근데 신자유주의 드립은 대체 뭘까 궁금해지네요.
Commented by 남자드립? at 2009/09/08 05:07
보고 짱나네요 박재범이

한국을 비유햇던 말던 상관이 없는데

애꿋은 남자들은 2pm질투 한다고요? ㅋㅋㅋ

황당해서 짜증나네 이런 비유에 웃기네요

당신이 남자의 모든것을 아는것처럼 말하는데

웃겨요 정말 ㅋㅋㅋ 당신이 뭘 다 아는데

아는체 하는건데요? 진짜 궁금하네요

Commented by 룬트슈테트 at 2009/09/08 08:21
니 글자는 읽을줄 아나. 학교 그만두고 유치원부터 다시 다녀라.
Commented by 라라라 at 2009/09/08 08:56
박재범과 그 소속사가 사과했으면 좀 받아줄주도 알았으면 하네요, 철없던 시절에 잘못된 행동에 대해 저렇게 소속사와 가수가 나서서 사과하는데 더 이상 어떻게 하란 말인지 모르겠네요
더 나쁜건 가수에게 제일 나쁜 표절,속여놓고 가수도 소속사도 사과도 안 하고 있는게 더 심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Commented by 라라라 at 2009/09/08 08:57
잘못해 놓고 사과안하는 인간,단체,정부,나라(일본)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그런게 더 나쁘지 않나요
Commented by ㅁㅁㅁ at 2009/09/08 17:09
네네. 팬(이라고 해야할지 뭐라해야할지)님들께서 그렇게 난리치지만 않았어도 이 일은 크게 번지지 않았을 것 같네요. 말마따나 참 존재감 없는 아이돌이라서.
근데 이 분은 또 지디드립을 치시면서 무마하려고 하시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